티스토리 뷰
핫한 ! 이슈!

간사이 - 오사카 주변여행 교통패스 추천

OTT마니아87 2023. 7. 23.
반응형

요즘 일본 간사이 지역을 많이 가시잖아요, 그래서 간사이 지역을 중심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패스를 소개해드리고 어떻게 하면 정말 알차게 잘 쓸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오사카를 중심으로 교토, 고베, 나라 관광이 목적이면 JR 미니 패스
  • 거기서 더 추가로 정말 아침부터 저녁까지 구석구석 간사이 지역을 관광하실 분은 간사이 쓰루패스
  • 그리고 오사카에서 숙소를 정하고 당일치기로 고베 관광을 하실 분들은 한신 패스
  • 교토 건강을 하실 분은 한큐패스와 게이한패스
  • 오직 오사카만 관광하실 분은 오사카주유패스

이렇게 알고 패스를 사용하시면 여러분들은 정말 알차고 보람되게 간사이 지역을 여행하실 수 있는데요. 각종 패스를 이용해서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게 가장 좋은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자료를 확인해 보세요

간사이 - 오사카 주변여행 교통패스 썸네일
간사이 - 오사카 주변여행 교통패스 추천

오사카 주유패스

첫 번째 소개할 패스는 바로 오사카 주유패스입니다.

오사카주유패스 신청화면

오사카 주유패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주요 용도는 오사카 시내 관광을 위해서 대부분 사용하시고 그렇게 사용하라고 출시된 패스입니다.

이 패스는 오사카 시내 주요 교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외에도 정말 큰 장점이 존재하는데요.

바로 무려 40군데의 주요 관광지 입장을 공짜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렇게 교통 지원을 해주는 패스는 많지만 이렇게 많은 관광지 무료입장이 가능한 패스는 오사카 주유패스 외에는 절대 없습니다.

그래서 오사카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거의 바이블처럼 이용하십니다.

가격은 1일권이 2,800엔 한국돈으로 28,000원입니다. 국내 쇼핑몰이나 여행사 사이트에 구입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데, 이건 다른 패스도 다들 마찬가지입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비추천 방법

그런데 이 오사카 주유패스를 잘못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패스가 지원하는 40군데의 관광지 중에 반드시 가야겠다고 생각하는 곳들이 있으시잖아요?

보통 여행 가기 전에 여기 꼭 가야 된다고 추천을 받기도 합니다. 그중 대표적인 곳이 우메다 스카이 빌딩입니다.

여기가 멋지고 입장료가 비싸기 때문에 오사카 주유패스를 통해서 면제받을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인데요.

그래서 만약 오후 비행기로 오사카에 있는 난바나 우메다에 도착을 해서 오사카 주유패스를 사용하는 상황을 가정해 보겠습니다.

먼저 무료인 데다 비교적 가까워서 우메다 스카이 빌딩을 가고 근처에 있는 헵파이브 대관람차까지 이용할 겁니다. 그리고 하루를 마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왜냐하면 다른 곳을 갈려고 해도 오후에 일찍이 시작됐고 좀 늦게 일정이 시작됐기 때문에 다른 곳에 가기도 힘들고 또 간다고 해도 문을 닫은 곳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이용하시면 손해를 보시는 거라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계산을 해보면 우메다 스카이 빌딩이 1500엔 한국돈으로 15,000원 그리고 헵파이브 대관람차가 600엔 6000원 이거 두 개만 더하면 2만 원 초반대 가격밖에 안 나옵니다

그런데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이 28000원이거든요 손해를 본 거죠 또 2일권을 사서 내가 관광을 잘하려면 최소한 무료로 입장하는 관광지를 네 군데는 입장을 하셔야 됩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네 군데 입장은 충분히 가능할 거라고 생각하는데 직접 방문해 보면 잘못 생각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왜냐하면 오사카 주유패스를 쓰고 싶어도 근처에 있지 않아요. 우메다 지역 그리고 오사카성 등등해서 모두 생각보다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그 지역을 이동하려면 이동 시간이 걸리고 또 그 지역에서 관광하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하루에 네 군데 돌아보는 것은 상당히 힘든 여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시면 40군데를 모두 관광한다는 건 말이 안 되는 거고 정말 중요한 관광지만 뽑아서 동선을 잘 짜야 됩니다.

오사카 빅 3 관광 시

오사카를 방문하시면 정말 볼게 많습니다. 특히 유명한 빅 3가 있는데요

첫 번째가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두 번째가 아베노 하루카스라고 우메다 스카이빌딩보다 야경이 더 멋진 덴노지에 있는 빌딩이 있습니다. 그다음 세 번째가 대포장에 있는 오사카 아쿠아리움 수족관인데요.

여기를 가시려고 하는 분들이 많아요. 그런데 참 안타깝게도 이 빅 3 관광지는 오사카 주유패스로 무료 이용이 안 됩니다.

하루카스만 일부 가격 혜택이 주어질 뿐 대부분이 주유패스로 무료이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만약 이 빅 3을 다 보려고 하시는 분들은 오사카 주유패스를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1일 교통 패스만 구입해서 이동하시면서 관광하시는 게 훨씬 더 낫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가 만능이 아니라는 거죠.

그래서 내가 어디를 갈 것인가를 미리 계획해서 최대한 동선이 짧은 장소를 사용하는 것이 주유패스를 잘 쓰는 핵심입니다

한큐패스

한큐패스 예매사이트로 한큐전철노선도를 소개하고 있다

당일치기 교토-고베 관광 시 주소역에서 환승 후 고베관광가능합니다.
한큐패스는 당일치기 교토, 고베관광으로 최대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한큐패스의 용도는 교토를 관광하실 때 많이 이용하시죠. 특히 오사카 우메다에 지역에서 한큐 카와라마치역 여기가 기온 입구이고 교토 관광을 할 수 있는 중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를 가기 위해서 한큐패스를 구입을 많이 합니다. 가격은 1일권이 700엔 2일권이 1,200엔입니다.

실질적인 교통비는 편도로 400엔인데, 한큐선이 왕복으로 800엔입니다.

그런데 이걸 잘못 사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편도로 그냥 오사카에서 교토에 숙소가 있어서 이동할 때 한큐패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굉장히 손해입니다.

한큐패스는 가장 잘 쓰는 방법은 내가 숙소를 오사카에 잡고 아니면 수술을 교토에 잡고 왕복할 때 오사카와 교토를 최소한 2회 이상 왕복할 때 이득입니다.

한신패스

한신패스는 용도가 고베관광을 하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Hanshin Electric Railway

www.hanshin.co.jp

오사카 난바 아니면 우메다에서 고베 산노미야가 고베 관광에 핵심 지역이죠. 이 산노미야 역을 가기 위해서 만든 패스인데 1일권이 500엔입니다

그렇다면 이 한신패스를 구입하지 않고 그냥 표를 끊었을 때 요금은 편도가 410엔 왕복이 820엔입니다.

한신패스가 훨씬 저렴하죠. 한산패스는 이 간사이 지역 패스 중에 가장 가성비가 좋은 패스입니다.

그런데 이 패스도 잘못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내가 간사이공항에서 난바로 일단 넘어와서 난바 시내 오사카 관광을 합니다. 그리고 숙소가 오사카가 아니고 고베라서 다음날 고베로 가기 위해서 고베로 이동하시는 분들이 한신 패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손해입니다.

왜냐하면 1일권이 500엔이고 편도만 사용하면 내가 한신패스를 사용하지 않고 편도를 사용하면 410엔입니다. 편도 요금이 훨씬 쌉니다 즉 한신 패스도 왕복으로 이용했을 때만 가장 효과가 있고 알차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러니까 난바에 숙소를 잡고 고베를 하루 정도 아니면 최소한 오후 한나절 정도로 갔다가 오시는 분들은 이 패스를 사면 굉장히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게이한패스

게이한패스는 한큐패스와 더불어 교토관광 주요 패스로 후시미이나리신사 관광 시 유리한 패스입니다.

게이한 패스 예매사이트로 관광승차권과 교통편 가이드를 소개하고 있다

은각사, 기 오니 청수사와 후시미이나리 신사를 관광하시면 게이한선을 이용해서 관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패스도 앞에 패스 똑같이 편도로 이용하는 것보다 왕복으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게이한패스는 중간에 후시미이나리 신사를 한번 들려서 왕복교통까지 포함해서 하루에 세 번 이용하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무조건 패스는 많이 이용하면 이용할수록 이득입니다.

다만 내가 목적지에서 관광을 하고 또 이렇게 갔다 왔다 하는 시간을 계산해야 하기 때문에 너무 많이 이용을 하면 관광을 제대로 못하기 때문에 그 의미가 없으니 최소한 왕복 이상 이용을 하셔야 됩니다

추천 조합

교토 핵심관광지 기온과 청수사 관광 후 시간이 남으신다면 후시미이나리 신사는 가장 근처에 있는 관광지이니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게이산=한 보통선 이용후 여우신사 갔다가 오사카 들러서 오는 코스도 좋아요

킨테츠 레일패스

그리고 여기서 좀 특이하기만 하고 쓸모없는 패스가 있는데 킨테츠 레일 패스라는 게 있습니다.

이 패스 자체가 1일권이 다른 패스에 비해서 비싼데(1500엔) 이 킨텍스 레일패스는 난바에서 나라까지 가면 570엔 편도가 왕복으로 1140엔 정도 합니다.

여기서 왕복만 하면 패스 구입한 것보다 오히려 저렴합니다.

대부분 다른 패스들은 패스를 사면 왕복권 보다 패스가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구입하거든요.

근데 이건 패스를 사도 왕복 왕복권보다 비쌉니다.

이 패스는 오사카 교토 고베 이런 곳을 막 돌아다니면서 최대한 많이 보라는 의도가 보니는 패스인데요. 이게 관광하는 입장에서는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가 3박 4일, 4박 5일 정도 여행하는 분들이 많은데 간사이 지역은 오사카 교토 고베가 나라보다 훨씬 관광 매력 점수가 높습니다.

내가 짧은 일정에 나라를 그렇게 많이 볼 필요가 없어요 그래서 대부분 많은 분들이 이걸 가성비가 너무 안 좋다고 추천을 안 하는 패스입니다.

쓰루패스와 JR 미니패스

앞으로 소개해 드릴 쓰루패스와 JR 미니 패스는 앞에 소개된 다른 패스와 달리 간사이 지역을 넓게 전체적으로 여행하는 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패스입니다

쓰루패스

먼저 간사이 쓰루패스부터 제가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사이 쓰루패스는 가격이 좀 비쌉니다.

그 대신에 간사이 지역을 넓게 그리고 정말 꼼꼼하게 보시는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웬만한 교통이 다 지원됩니다 JR 선만 빼고요.

그래서 굉장히 막강한 패스인데 2일권이 43,800원 정도 한국 돈으로 그리고 3일권이 54,000원 정도 하는 비싼 패스입니다. 1일권은 없어요.

패스는 비싸지만 JR선을 제외한 모든 도시 버스, 지하철을 다 이용할 수 있는 올인원 교통 패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패스는 간사이 지역에서는 간사이 쓰루패스밖에 없습니다.

간사이 쓰루패스 얘매 신청 사이트로 2일권과 3일권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간사이 쓰루패스 2일권과 3일권

그런데 이 패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잘못 사용하는 예가 있습니다.

특이하게 간사의 공항에서 넘버까지 오는 방법 중에 공항 급행 난카이 급행을 타고 들어오신 분이 많거든요. 근데 유일하게 난카이 급행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가 몇 개 안 되는데 이 간사이 쓰루패스는 이게 가능하단 말이에요.

그래서 이 날카행을 타고 공항에서 넘버까지 올 때 이 쓰루패스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1일권으로 계산해 보면 2만 원 상당의 비싼 패스를 가지고 단지 난카이선과 오사카 시내관광에만 사용하는 것은 상당한 손해라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간사이 쓰루패스 추천 사용법

그럼 이 간사이 쓰루패스를 가장 잘 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만약에 2일권을 샀을 경우로 설명드리면, 오전에 공항에 도착해서 난카이선을 타고 난바까지 이동합니다.

그럼 일단 930엔을 절약하게 되죠. 그다음 난바 도착 후 점심 식사만 하시고 고베 또는 나라를 가십시오 난바에서 고베 , 난다는 갈 수 있습니다.

특히 고배를 추천드립니다. 고베는 야경 보러 저녁때 가면 딱 알맞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고베까지 가는데 요금이 왕복으로 820엔 정도 또 내가 간사이 쓰루패스를 사용해서 여행자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날 오후 비행기 혹은 저녁 비행기면 일단 오전에 나라까지 갔다 오십시오.

나라까지 내가 간사이 쓰루패스를 사용하면 공짜로 갈 수 있는데 쓰루패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왕복 요금이 11400원 정도 돈을 사용해야 되거든요.

근데 이걸 간사이 쓰루패스로 공짜로 갔다 오고 그다음에 난바로 돌아와서 간사이공항까지 가는 난카이 급행열차를 이용하면 930엔 무려 2만 원 넘게 아껴서 간사이공항까지 갈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2일권을 구입해서 첫날하고 마지막 날 이용을 하시면 굉장히 유용한 패스입니다. 사실 모든 패스는 일자가 긴 권을 구입할수록 가성비가 올라갑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3일권을 이용하시는 게 가장 좋긴 해요

늦게 오사카 도착했을 경우

오후 비행기로 오사카에 늦게 도착하시면 패스를 사용하지 마시고 나바나 도톤을 보러 주변 관광 및 맛집탐방, 쇼핑 등을 하심이 가장 좋아요. 쓰루패스는 최소 한나절은 있어야 손해보지 않아요

JR 미니 패스

마지막으로 JR 미니 패스를 이야기해 볼게요.

JR 미니패스 이용 가능지역

JR 미니 패스는 간사이지역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를 JR선을 중심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아주 좋은 패스입니다.

그리고 이건 오사카 시내에서 유니버시아 스튜디오로 가려면 JR선을 이용해야 되는데 이 JR선을 이용할 때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니버설 스튜디오 가시는 분들도 JR 미니 패스 이용하면 좋습니다. 가격은 3일권 있고 그리고 3000엔 한국분 3만 원 정도 합니다

하루카 추가요금 발생

간사이공항이 도착 후 교토까지 이동할 때 이용하시려고 하는 분이 있습니다.

그런데 교토 가려면 특급열차 하루카를 타야 되는데 이 JR 미니 패스는 하루가가 무료가 아닙니다.

추가 요금을 900엔 이상을 지불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JR 미니 패스는 오늘은 교토 관광을 하고 내일은 오사카 관광을 하고 또 그다음 날은 고베 관광 이렇게 순서대로 간사이 지역을 넓게 여행하시는 분들이 사용하는 패스지 내가 오사카만 계속 있거나 교토만 계속 있으실 분들은 사용하실 의미가 없는 패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JR 미니 패스를 구입하시는 분들은 하루에 하나씩 지역별로 이동을 왕복으로 이동하시면서 사용을 하셔야 유리합니다.

그리고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갈 때도 공짜기 때문에 오사카에서 유니버설 스튜디오 갈 때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