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핫한 ! 이슈!

블로그 글쓰기 싫을때 꿀팁

OTT마니아87 2023. 8. 26.
반응형

블로그에 글 쓰는 게 너무 힘드신가요? 이럴 때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찾고 계신가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을 따라해보시면 누구나 블로그 글쓰기가 싫을 때 이겨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꿀팁을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블로그 글쓰기 싫을때 꿀팁
블로그 글쓰기 싫을때 꿀팁

 


의지박약도 할 수 있는 글쓰기 꿀팁

블로그를 쓰는 분들은 가급적 매일 글을 쓰려고 노력하시는 것 같아요. 이슈를 위주로 하시는 분들도 있고 특정 주제로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모두 한 번쯤은 '오늘 블로그 글쓰기 너무 싫은데... 오늘은 뭘 쓰지...'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때 마음이 꺾이기 쉬운데요. 이게 한 3개월쯤 하시면 찾아오는 것 같아요.

어차피 글을 써도 조회수도 안 나오고 아무도 안 볼 건데 써서 뭘 하나... 싶기도 하고, 조회수 100도 안 나오는 글을 쓰려고 이렇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자신이 너무 무능해 보이기도 하지요. 

이런 마음을 이겨내고 몇 번 억지로 써봐도 일상내용은 뉴스에 가려서 보이지 않고, 특정 주제로 쓴 글들은 조회수가 거의 0에 가깝게 나오기도 하죠. 지금 여러분이 이런 상황이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저는 의지가 약한 편이어서 잘 꺾이고 포기를 자주 하는 편인데요. 그래서 1달만이 블로그 글쓰기가 너무 싫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아무리 글을 발행해도 사람들이 찾아주질 않으니 재미도 없고, 잘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글을 쓸 때마다 하다 보니 어느 순간 마음이 꺾여서 아무 글도 쓸 수 없는 상황에까지 갔었습니다.

그때는 생계가 달려있는 문제라 포기할 수 없어 이런저런 시도를 하다가 알게 된 효과가 좋은 몇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우선 글쓰기 환경을 다시 세팅해 보세요.

사람은 의지보다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생각하는데, 그래서 스스로 의지가 약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오늘처럼 블로그 글쓰기가 너무 싫을 때 내가 글을 쓰고 있는 환경을 바꿔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무슨 말이냐면, 글을 쓰는 장소의 물리적인 환경요소들을 바꾸어보라는 말입니다.

집에서만 글을 쓰신다면 근처 카페나 도서관, 스터디카페로 옮겨서 글을 써보시면 부정적인 회로에 갇혀있던 사고가 바뀌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2. 컴퓨터를 정리해 보세요

장소를 변경하는 것이 사정상 어렵다면, 글을 쓸 때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배경화면을 정리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사람은 시각적인 것에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습니다. 이것은 내가 의식하지 않지만 시야에는 잡히는 것들에도 영향을 받는데요.

그래서 내가 집중해서 보는 화면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머릿속이 한결 정리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메모장에 기록하세요

이제 글을 써야겠는데 그래도 생각이 안 나시나요? 괜찮습니다.

이럴 때는 메모장이나 기록어플을 여시고 지금 당장 떠오르는 생각들 내면의 소리들을 마구 기록해 보세요. 순서도 상관없도 뜬금없는 개소리라도 괜찮습니다.

더 이상 생각이 나지 않고 머릿속이 시끄럽지 않을 때까지 계속 쓰십시오. 그러 다보며 어느 순간 쓸게 없는 순간이 올 겁니다.

기록은 그때까지 계속 쓰셔야 합니다. 이 작업은 내 머릿속에만 있는 것을 밖으로 끄집어내서 시각화하는 작업입니다. 그러면 머릿속에서 어지럽게 널려있던 생각을 조각모음 하듯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록을 같은 주제까리 묶어서 쓰시면 됩니다. 조금 부족한 내용은 찾아서 작성하고 다듬고 하다 보면 어느새 포스팅 1개가 완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4. 마지막으로 행동패턴을 만들어 두세요  

위와 같은 작업을 해도 정말 죽어도 글 쓰는 것이 하기 싫은 날이 있습니다. 이런 날을 대비해서 그냥 아무 이유 없이 무조건 할 수 있는 행동 패턴을 만들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럴 때 아무 이유 없이 내가 봤던 영화, 게임, 드라마 중 지금 당장 생각나고 인상 깊었던 것의 후기를 작성하는 편인데요.

아무 지식이 없어도 작성할 수 있고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어서 저에게는 그냥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아무 조건 없이 이유 없이 그냥 행동할 수 있는 패턴을 만들어 두면, 글쓰기가 너무 싫은 날 행동하게 되고 그 행동에 따라 내 생각이 변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마음을 리프레쉬해서 다시 글쓰기를 해나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가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 글쓰기 싫을 때 꿀팁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매일 불확실한 일을 해야 할 때
흔들리는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방법으로 소개해 드렸으니
도움이 되는 분들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